3기 신도시 안산장상지구 신안산선 장하역 신설
상태바
3기 신도시 안산장상지구 신안산선 장하역 신설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09.15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오는 12월 총 주택공급 물량 1.4만호 중 사전청약으로 1천호 공급

[오마이건설뉴스]3기 신도시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위치도> 내에 신안산선 장하역이 신설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4일 안산시, 국가철도공단, 넥스트레인㈜, 경기주택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와 함께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내 신안산선 장하역(가칭)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신안산선 장하역 신설은 지난 2019년 정부에서 발표한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교통대책의 일환으로, 신안산선은 안산~광명~여의도를 잇는 광역철도 노선이다.

장하역은 안산장상지구 중심부에 위치하며, 장하역개통 후엔 여의도까지 27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져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산장상 공공주택사업자인 LH를 비롯한 경기주택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는 장하역 신설에 필요한 사업비 전액을 부담한다. 그리고 안산시는 신설역사 운영지원을, 넥스트레인㈜는 건설 및 운영을, 국가철도공단은 사업관리 등을 각각 맡는다.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는 서울시 경계로부터 약 10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국도42호선 등이 접해 있다.

올해 12월 사전청약을 통해 공공분양주택 약 1000호를 공급하고, 2026년 입주 및 2027년 사업 준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