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대구 ‘달서 SK뷰’ 분양
상태바
SK에코플랜트, 대구 ‘달서 SK뷰’ 분양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08.29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6일 특별공급, 7일 1순위 청약 실시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SK에코플랜트가 ‘달서 SK VIEW<조감도>’를 분양한다.

현대백조타운을 재건축하는 달서 SK뷰는 지하2층~지상29층, 아파트 9개동, 전용면적 59㎡~102㎡, 총 1196가구로 조성된다. 이중 52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가구는 주택형별로 전용면적 ▲59㎡A 354가구 ▲59㎡B 133가구 ▲74㎡ 39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분양일정은 9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당해), 8일 1순위(기타), 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15일이다.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당첨자 서류접수 기간을 거쳐 계약은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며, 분양가는 3.3㎡당 평균 1739만원이다.

분양 홈페이지에 마련된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달서 SK뷰 세대 유니트(59㎡, 74㎡) VR(가상현실)을 확인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입지 및 세대 유니트 소개영상을 볼 수 있다. 견본주택 방문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방문 예약은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 인프라로는 단지 남쪽으로 대구덕인초가 인접해 있으며, 북쪽으로는 도보 10분 거리 내 장동초·장기초가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본리초·새본리중·대건중·효성중·대건고 등 다양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교통 인프라는 단지 가까이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간편하며, 대구2호선 용산역도 이용 가능하다. 남대구IC와 달구벌대로를 통해 주변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KTX를 이용할 수 있는 서대구역이 올해 개통될 예정이며 대구경북신공항을 연결하는 대구권광역철도 사업도 진행 중이다.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용산역 인근에는 홈플러스 성서점이 위치해 있으며 학산공원, 장기공원, 두류공원을 통해 자연 속 힐링도 즐길 수 있다. 중심상업지구, 성서일반산업단지, 본리도서관, 달서구청이 근교에 위치해 직주근접과 함께 관공서 이용이 용이하고, 대구광역시청 신청사도 들어설 예정이다.

달서 SK뷰는 남향위주 특화설계로 채광을 극대화 했으며, 단지 중앙에는 비오토피아 정원, 그린 필드(잔디 광장), 해피팜 가든(소규모 텃밭), 인재의 숲(도서관 연계 쉼터)을 하나의 공원처럼 조성해 쾌적함을 더했다. 각 동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통해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SK뷰 클린에어 솔루션’을 적용해 지하주차장과 주민공동시설에 환기시설을 제공하며, 각 세대는 공기질 센서를 통해 공기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를 실시하는 지능형 환기 시스템 적용으로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욕실의 배기는 각 세대 외벽으로 배출되는 직배기 방식이 적용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달서 SK뷰는 사명 변경 이후 진행되는 첫 분양 단지로 친환경 디자인과 우수한 시공능력으로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로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