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스마트시티 영상 공모전 작품 공모
상태바
LH, 스마트시티 영상 공모전 작품 공모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08.1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0일까지 ‘내가 상상하는 스마트시티’ 등을 주제로 3분 이내 영상 제작·제출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 20일까지 ‘스마트시티 영상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은 ‘나의도시, 스마트시티를 담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일상에서 발견한 스마트시티 △내가 상상하는 스마트시티 △스마트시티에서의 라이프 스타일 등 스마트시티와 관련한 다양한 소재를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는 스마트시티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고, 개인(팀) 당 1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작품 영상은 브이로그(V-log), 애니메이션, 게임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하되 영상은 3분 이내, 600MB 미만으로 제한된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이달 20일까지 (www.worldsmartcity.com)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영상과 함께 전자메일(info@world smartcityexpo.com)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일정은 △작품 접수(7월 30일~8월 20일) △결과 발표(9월 3일) △시상식(9월 10일)이다.

작품은 △적합성(주제에 적합한가) △창의성(참신하고 창의적인가) △공익기여도 및 활용성(영상을 공익적으로 활용하기에 충분한가)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수상작은 △대상(1팀) △우수상(3팀) △장려상(3팀)으로 구분해 총 7개를 선정하며, 수상작은 제5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전시장(KINTEX 제1전시장) 내 스마트시티 라운지에 전시돼 엑스포 행사 참관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LH는 한국수자원공사, KINTEX와 함께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제5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1)’를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