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송도바이오클러스터와의 동반성장에 아낌없이 지원”
상태바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송도바이오클러스터와의 동반성장에 아낌없이 지원”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04.1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ST 바이오 연구소 방문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이른바 ‘K-바이오’를 이끌고 있는 송도 바이오클러스터의 입주 기업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장은 14일 동아쏘시오 그룹의 바이오 총괄 연구소인 동아ST 바이오텍 연구소를 찾아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동아ST 바이오텍 연구소의 개소는 앞으로 송도 바이오클러스터 입주기업들과의 동반 성장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송도 바이오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청장은 이날 동아쏘시오 그룹의 계열사로 지난 2014년 송도에 입주한 최경은 디엠바이오 대표와 최근 송도 입주를 마무리한 박범수 동아ST 바이오텍연구소장 등의 안내로 연구소를 둘러본 뒤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지난 2019년 3월 착공된 동아ST 바이오텍 연구소는 총 사업비 6000억원이 투입돼 연수구 지식기반로 45번지 7000㎡ 면적에 5층 규모로 지난달 완공돼 최근 입주가 마무리됐으며, 동아ST의 글로벌 핵심 연구 인력 1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 연구소는 빈혈, 암 등의 질병 치료를 위한 바이오시밀러 및 신약 후보 파이프라인을 다수 보유,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바이오 신약 개발을 통한 동아쏘시오 그룹의 미래 사업을 확장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