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장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 추진에 박차“
상태바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장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 추진에 박차“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03.29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말 사업제안서 접수 후 평가 거쳐 7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29일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정상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월 말 사업자 공모 공고 이후 지난달 공모 지침서와 관련한 공식적인 서면질의 접수 기간에 90여개의 항목에 대해 질의가 접수됐고, 이에 대한 서면 답변서를 인천시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에 최근 게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또 인천경제청은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한 10개 업체 관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인천경제청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관심 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지 않고 신청서를 접수한 개별 기업별로 진행한다.

인천경제청은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선정 공모 지침서에 대한 관련 질의를 검토한 후 당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일로부터 60일 이내 SPC 설립, 90일 이내 사업협약 체결이었던 일정을 이번 사업의 규모가 크고 다양한 시설이 포함되는데다 기존에 인천경제청이 추진했던 기타 사업들의 협상 기간 경험을 고려, 사업추진 일정을 사업 체결일로부터 10일 이내 SPC 설립, 120일 이내 사업협약체결 일정으로 변경했다.

청라의료복합타운은 서구 청라동 1-601번지 일대 26만1635㎡(7만9145평)의 부지에 5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시설 및 업무· 판매시설들이 어우러지는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하는 것으로 지난 1월 말 사업자 공모 공고 이후 후속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인천경제청은 오는 5월28일까지 사업제안서 접수를 받은 뒤 공모지침서에 제시된 평가 절차를 거쳐 오는 7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청라의료복합타운 위치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라의료복합타운 위치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