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중소건설사 혁신컨설팅사업 본 궤도 ‘안착’
상태바
건설공제조합, 중소건설사 혁신컨설팅사업 본 궤도 ‘안착’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03.04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사업 예산 15억 책정..전년比 5억↑
▲건설공제조합 충주 건설경영연수원 전경/제공=건설공제조합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건설공제조합이 2021년 중소조합원의 활로 모색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건설공제조합(이하 조합)은 올해 중소건설업체의 성장 지원을 위해 전문컨설팅 기관을 통한 중소건설업체 경영컨설팅 지원사업을 확대 실시한다.

올해 사업예산은 전년대비 5억원 늘어난 15억원으로 중소조합원 지원을 확대하고 컨설팅 기간도 4개월로 늘려 관련 서비스를 더욱 내실화해 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총 88개사가 참여해 149개 수행과제를 실시했다. 조합의 혁신컨설팅 지원사업은 전문가가 중소건설업체의 노무, 회계, 공사관리, 기술개발 등 성장과 직결되는 분야의 문제점을 진단해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사업으로 2019년 최초 실시됐다. 개시 후 두 해를 거치며 사업이 본 궤도에 안착했다는 평가다.

조합원이 컨설팅 분야 중 필요한 1개 분야를 신청하면 조합이 해당 분야에 적합한 전문 컨설턴트를 중개·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분야는 ▲노무, 회계 등 경영관리 ▲공사·계약관리 등 사업관리 ▲기술개발, 사업성분석 등 투자관리 등이다.

조합 관계자는 "평소 비용부담으로 컨설팅을 받기 힘든 중소 조합원에게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강소 기업으로 발돋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설공제조합은 올 상반기 중 모집 관련 자세한 안내를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