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상품 차별화에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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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건설, 포레나 상품 차별화에 ‘박차’
  • 이운주 기자
  • 승인 2020.12.03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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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레나 ‘2020 굿 디자인’ 3종 선정..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 포레나 엣지룩 등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한화건설이 디자인한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 ▲포레나 엣지룩 등 3종이 ‘2020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

이로써 한화건설은 지난 2008년 이후 총 35건의 GD마크를 획득하게 됐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와 ‘포레나 엣지룩’은 현재 분양 예정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단지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는 현관 출입문 바로 옆에 욕실과는 별개로 공간을 마련하여, 산책 후 편리하게 반려동물을 씻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디자인했다.

▲포레나 펫프렌즈/제공=한화건설
▲포레나 펫프렌즈/제공=한화건설

또한 반려동물에 대한 가장 큰 민원 중 하나인 소음을 줄이기 위해 슬라이딩 중문을 적용했다.

‘펫 프렌즈 세면대’는 기존 세면대에서 반려동물을 씻기기 불편한 문제를 개선한 제품으로 내탕 사이즈를 더 넓고 깊게 개선해 반려동물을 쉽고 편안하게 씻길 수 있도록 돕는다.

윤상헌 한화건설 디자인팀장은 “국내 반려인이 30%비율을 넘어섬에 따라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생활하기에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해당 디자인을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포레나 엣지룩’은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인테리어 완성을 위해 월패드, 스위치, 콘센트 등 배선기구류를 통합 디자인했다.

▲포레나 엣지록-화이트로고/제공=한화건설
▲포레나 엣지록-화이트로고/제공=한화건설

포레나가 전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사람과 공간과의 연결’을 고려해 키가 작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연령 사용이 편리하도록 세로 비율을 채택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해 8월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런칭하고, ▲영유아 손끼임 방지 안전도어 ▲포레나캐릭터 ▲포레나 프렌즈 등을 통한 상품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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