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상태바
시설안전공단,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0.11.0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안전진단기업 ‘SQ엔지니어링ㆍ한국건설방재연구원’ 대상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시설안전공단(이하 공단)이 안전 분야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마련한 ‘찾아가는 설명회’가 지난 30일 서울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는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공단의 데이터 기획·개방을 총괄하는 ‘정보화통계실’ 과 기업 규제애로 발굴 및 성장지원을 총괄하는 ‘기업성장응답센터’ 등 2개 부서가 합동으로 기획했다.

민간 안전진단기업인 ㈜SQ엔지니어링 ㈜한국건설방재연구원 대상으로 열린 설명회에서 공단은 공공데이터 개방 현황, 최근 신설한 기업성장응답센터와 기업 지원체계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참석 업체들은 해외사업 추진 시 실적 증빙 등 지원체계 부족, 업무에 참고할 수 있는 타 시설물 진단데이터 부족 등의 애로사항을 토로했다.

공단이 보유한 시설물 안전관련 공공데이터의 전면 개방을 위해 ‘시설물안전법’ 등 관련 법령이 개정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공단은 이날 수렴한 현장 애로사항을 분석하고 데이터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기업들의 요구에 부응해나갈 계획이다.

▲공단과 민간 기업이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현장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공감하고 있다./제공=한국시설안전공단
▲공단과 민간 기업이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현장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공감하고 있다./제공=한국시설안전공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