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스마트 건설기술 역량 강화에 속도
상태바
SK건설, 스마트 건설기술 역량 강화에 속도
  • 이운주 기자
  • 승인 2020.10.31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건설기술 교류의 장 ‘Smart-Con 포럼’ 개최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SK건설이 스마트 건설기술 확보와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건설은 지난 29일 경기 이천에 위치한 IS동서 이천공장에서 ‘스마트콘(Smart-Con) 포럼’을 열고, 30여개 최신 스마트 건설기술을 전시∙시연하는 등 기술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 포럼은 최신 건설기술을 소개하고, 미래 건설 산업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SK건설이 지난해 처음 개최했으며, 올해로 2회째다.

이날 포럼에는 세보엠이씨,

▲사진은 BIM 기반 PC 자동화 설계 및 시공 솔루션 기술을 소개한 SK건설 부스 전경./제공=SK건설
▲사진은 BIM 기반 PC 자동화 설계 및 시공 솔루션 기술을 소개한 SK건설 부스 전경./제공=SK건설

 

등 SK건설 비즈파트너와 세계 최대 건설자재 및 공구 제작 전문기업인 힐티(Hilti) 등 건설업 관련 23개사가 참가했고, 약 5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행사에는 OSC(Off-Site Construction), DT(Digital Transformation), 로보틱스,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관련 30여개 최신 스마트 건설기술이 소개됐다.

참여사들은 각자 부스를 꾸려 현재 연구 중이거나 개발이 완료된 기술을 전시 및 시연을 통해 선보였으며, ▲프리콘(Pre-con)을 통한 미래 건설 혁신 ▲BIM 활용 OSC ▲로보틱스와 건설 산업 등을 주제로 한 특강도 열렸다.

SK건설은 자체 개발 중인 BIM 기반 PC 자동화 설계 및 시공 솔루션 기술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사전 계획 단계부터 발주, 설계, 제조, 시공 등 프로젝트 전 과정에서 BIM 및 IoT 기반으로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이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되면 기존보다 공기는 10% 이상 앞당길 수 있고,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SK건설의 비즈파트너인 세보엠이씨와 유창이앤씨도 이날 행사를 통해 SK건설과 공동 개발 중인 OSC 방식 중 하나인 모듈러 기술을 선보였다.

이 밖에 SK건설과 지난 7월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모델 발굴에 관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세계 최대 건설자재 및 공구 제작 전문기업 힐티는 이번 포럼을 통해 최신 기술이 탑재된 다양한 건설장비와 건설자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윤혁노 SK건설 하이테크사업부문장 “빠르게 변화하는 건설 환경에 대응하고 새로운 스마트 건설기술을 구성원 및 참여사와 공유하는 것이 이 행사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신기술 도입과 적용에 혁신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