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선도기관’ 모집
상태바
시설안전공단,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선도기관’ 모집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0.10.2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대학, 연구기관, 학·협회 등 대상…내달 3일까지 신청 접수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시설안전공단(이하 공단)이 국토교통부 녹색건축과와 함께 그린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한 지역거점 플랫폼 구성 및 운영을 목표로 ‘2020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플랫폼 선도기관’을 모집한다.

공단은 경제위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한 정부의 그린뉴딜사업 일환으로,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 노후도, 실내환경 등을 개선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그린리모델링 사업 저변 확대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과 그린리모델링 사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것으로, 선정된 선도기관은 다양한 지역 주체들이 직접 참여하는 지역 주도의 상향식 참여체계를 구축해 그린리모델링 역랑 강화와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참여 대상 기관은 친환경 건축·에너지 설비 관련 대학교 및 연구기관, 유관 학회·협회 및 공공기관,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등 지역의 관련 업체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공단 홈페이지 또는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를 참조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11월 3일까지 공단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관 선정은 사업 취지와 운영의 효율성 등을 감안해 지역을 5개 권역으로 구분하며, 선정된 기관은 국토교통부 및 공단 등과 함께 해당 지자체, 사업자 등 다양한 지역주체로 구성된 권역별 플랫폼을 구성해 선도기관으로 활동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