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원, 청약홈 ‘나의 당첨사실 조회하기’ 신규 오픈
상태바
감정원, 청약홈 ‘나의 당첨사실 조회하기’ 신규 오픈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0.10.1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돈 본부장 “금융권 서류제출 필요한 국민들 편의 개선될 것”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나의 과거 당첨사실, ‘청약홈’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감정원은 오늘(19일)부터 주택청약시스템(청약홈) ‘나의 당첨사실 조회하기’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청약홈 또는 은행 창구, 견본주택을 통해 신청한 주택의 당첨내역은 현재 청약당첨조회 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나, 당첨일로부터 10일간만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과거 당첨사실로 인해 현재 청약제한을 적용받는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했으나, 청약제한기간이 만료된 당첨내역은 조회가 되지 않았다.

‘나의 당첨사실 조회하기’는 2005년 1월 1일 이후부터 조회일 전일까지의 모든 당첨내역(APT 및 조합 당첨자)에 대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개별 확인할 수 있으며, 위변조 방지기능을 포함한 확인서 출력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10년 공공임대주택에 당첨되어 거주 중인 임차인이 분양 전환시 주택담보대출을 받고자 하는 경우 금융기관에 당첨사실 확인서 제출이 가능해 졌다.

양기돈 감정원 부동산시장관리본부장은 “이번 청약시스템 신규 메뉴 도입을 통해 주택당첨 정보제공과 더불어 주택구입자금 마련을 위한 금융권 서류제출이 필요한 국민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약홈 ‘나의 당첨사실 조회하기’ 화면(안)
▶청약홈 ‘나의 당첨사실 조회하기’ 화면(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