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사우디 암모니아 프로젝트 CO2 제거설비 설치 완료
상태바
대림산업, 사우디 암모니아 프로젝트 CO2 제거설비 설치 완료
  • 이운주 기자
  • 승인 2020.09.2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이 설치 완료한 사우디 마덴 암모니아 Ⅲ 공장의 이산화탄소 제거 시설/제공=대림산업
▲대림산업이 설치 완료한 사우디 마덴 암모니아 Ⅲ 공장의 이산화탄소 제거 시설/제공=대림산업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대림산업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건설 중인 암모니아 생산 공장 현장에 이산화탄소 제거 설비를 성공적으로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현장은 사우디 동부 주베일에서 북쪽으로 80Km 떨어진 라스 알 카이르(Ras Al-Khair) 지역에 있다.

사우디 국영광물회사 마덴이 발주한 이 프로젝트의 총 사업비는 약 1조1000억원 규모에 달한다.

대림산업이 설계, 기자재 구매 및 시공을 담당하는 일괄도급방식(EPC)으로 사업을 수행 중이다. 2018년 11월 착공했으며 현재 61%의 공정률을 기록하고 있다. 내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대림 현장에 설치된 설비는 제작 기간만 1년 2개월이 걸렸다. 2개의 대형 탱크형 구조물로 강철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됐다. 높이는 약 50m로 무게는 각각 490톤과 584톤이다. 국내에서 제작해 배로 사우디까지 운송했다. 대림은 1250톤급 대형 크레인을 동원해 약 11시간 만에 성공적으로 설치를 완료했다.

이 공장이 완공되면 하루 3300톤의 암모니아를 생산할 수 있다. 암모니아는 합성비료, 냉각제, 의약품 등의 제조와 금속의 표면 처리에도 다양하게 사용되면서 고부가가치 석유화학 제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