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태풍 ‘바비’ 대비 특수교량 집중관리
상태바
시설안전공단, 태풍 ‘바비’ 대비 특수교량 집중관리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0.08.2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수 이사장, 진도대교 들러 태풍 대비 근무상황 점검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시설안전공단(이하 공단)은 제8호 태풍 ‘바비’의 북상에 대비해 이달 24일부터 각종 시설물 안전확보를 위한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

공단은 25일 오전 국가종합상황실에서 태풍에 대비한 상황판단회의를 갖고 특수교·비탈면 상황반, 진단현장 전담시설물 상황반, 건설·지하 상황반, 건축물 상황반 등 시설물별 상황반을 가동에 들어갔다.

상황반은 2시간 단위로 시설물의 안전을 확인하고 유사시 초등대응에 나설 수 있도록 근무태세를 강화했다.

강한 바람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비’와 관련해 공단이 특히 집중적인 관리에 나선 것은 해상에 위치한 특수교량들이다.

25일 오전 한국시설안전공단 국가종합상황실에서 열린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 모습./제공=한국시설안전공단

전국 29개 특수교량의 통합유지관리 및 재난대응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공단 특수시설관리단은 지난 24일 오후 자체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특수교운영팀과 목포사무소, 여수사무소, 군산사무소, 노량분소 등 지역사무소들이 비상근무를 시작했다.

공단은 각 교량에 부착된 계측시스템을 통해 교량 안전에 대한 모니터를 강화하고 ▲교량 노면 배수 상태 ▲가로등과 풍향풍속계 등 유지관리시설물의 부착 상태 ▲노상장애물 제거 상태 등을 집중 점검했다.

지난 25일 오전 태풍 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진도대교를 방문한 박영수 공단 이사장은 “10분 간 평균 풍속이 초속 25m를 넘으면 교량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교통통제가 실시된다”며, 태풍을 전후한 교량 이용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량 케이블 상태 점검 장면./제공=한국시설안전공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