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공동캠퍼스에 ‘KDI국제정책대학원’ 입주
상태바
행복도시 공동캠퍼스에 ‘KDI국제정책대학원’ 입주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7.1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KDI국제정책대학원‧세종시와 공동 합의각서 체결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에 조성하고 있는 공동캠퍼스(임대형)에 ‘KDI국제정책대학원 제2캠퍼스’가 들어선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세종특별자치시, KDI국제정책대학원은 17일, KDI대학원 엠버서더홀에서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KDI대학원은 오는 24년 3월까지 공동캠퍼스에 개발정책학 등 석·박사 학위과정과 올해 신설한 세종국가경영과정 운영을 위한 ‘KDI대학원 제2캠퍼스’ 설립을 추진한다.

앞으로, 행복청과 세종시는 공동캠퍼스에 ‘KDI대학원 제2캠퍼스’가 차질 없이 입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학교 운영을 위해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이번 제2캠퍼스 신설로 국가 지식 역량을 결집‧강화하는 거점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정표 KDI대학원 총장은 “공동캠퍼스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공동 교육, 공동 연구, 관·학·연 연계 및 협력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공동캠퍼스가 국가 정책을 선도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과 산학연 협력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우수 대학과 연구기관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총사업비 약 2000억원이 투입되는 공동캠퍼스(부지조성 및 임대형 교사, 공동시설 건축)는 내년 7월 착공해 오는 2023년 12월 준공할 예정이며, 오는 9월에는 공동캠퍼스 모집공고를 실시해 입주 신청대학을 대상으로 입주심사위 심사를 통해 입주대학 선정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