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공주대 행복도시 공동캠퍼스 입주
상태바
행복청, 공주대 행복도시 공동캠퍼스 입주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7.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공주대와 공동 MOA 체결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에 조성하고 있는 공동캠퍼스(분양형)에 ‘공주대학교 미래혁신캠퍼스’가 들어선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세종특별자치시, 공주대학교는 지난 6일,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공동캠퍼스에는 ‘충남대 의학바이오융합캠퍼스’, ‘고려대 행정전문대학원’에 이어 ‘공주대 미래혁신캠퍼스’가 입주한다.

앞으로 공주대는 오는 2024년 3월 입주를 목표로 국가정책 전문 교육을 위한 ‘정책융합전문대학원’ 설립을 추진하고, ‘IT‧ET‧예술 융복합학과 및 산학협력단‧연구소’의 이전을 계획하는 등 공동캠퍼스에 ‘미래혁신캠퍼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행복도시 공동캠퍼스는 대학 구조조정과 재정부담 상황에서, 대학유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도입한 국내 최초의 ‘신개념 대학 모델’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는 국가 정책 지식역량을 결집하는 행정수도로서 공동캠퍼스에 많은 우수 대학이 입주해 산학연 연계를 통한 신성장 산업 육성 및 발굴의 중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우수 대학과 연구기관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공동캠퍼스가 행복도시 자족기능 확충 및 산학연 활성화의 구심점으로, 정부혁신을 선도하는 지렛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총사업비 약 2000억원이 투입되는 공동캠퍼스는 내년 7월 착공해 오는 2023년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오는 9월 공동캠퍼스 모집공고를 내고, 입주 신청대학을 대상으로 입주심사위 심사를 통해 입주대학 선정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