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대구 ‘더샵 디어엘로’ 7월 분양
상태바
포스코건설, 대구 ‘더샵 디어엘로’ 7월 분양
  • 이운주 기자
  • 승인 2020.06.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최고 25층 12개동…1190세대 중 760세대 일반분양
브랜드 리뉴얼 이후 대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샵’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포스코건설이 올해 대구지역 첫 더샵 아파트로 신천동에 ‘더샵 디어엘로(심볼로고・포스코건설 제공)를 내달 분양한다.

누구나 부러워하는 하늘 아래 최상의 주거공간’이라는 뜻으로 명명된 더샵 디어엘로는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4동 일대 5만1000㎡의 노후 아파트와 단독주택 부지에 재건축을 통해 이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나게 된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4㎡, 119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760세대이며, 타입별로는 ▲59㎡ 232세대 ▲72㎡A 94세대 ▲72㎡B 94세대 ▲84㎡A 89세대 ▲84㎡B 150세대 ▲84㎡C 95세대 ▲114㎡ 6세대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아파트 품질만족지수에서 업계 최초 11년 연속 1위와 브랜드 고객충성도 아파트 부문 4년 연속 1위 기업에 걸맞게, 더샵의 브랜드 파워에 더샵 디어엘로만의 특화설계를 더해 쾌적한 주거 여건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타입별로 와이드다이닝, 올인원드레스룸, 알파룸, 현관 팬트리 등의 평면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조경은 ‘녹음 가득한 힐링문화단지’를 콘셉트로 석가산, 페르마타 가든, 팜가든, 어린이 물놀이장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도 높인다. 스포츠존과 에듀존으로 구분해,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힐링필라테스존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키즈라이브러리, 갤러리 로비, 맘스카페, 펫케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는 대구의 새로운 중심이자 신흥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동대구역세권에서도 수성구에 맞닿아 있다. KTX/SRT 동대구역, 대구 지하철1호선, 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복합환승센터와 가깝고 엑스코선과 동대구로~신암로 도로 확장 등의 교통 호재도 예고됐다.

교육여건은 인근의 효신초등학교가 도보권에 자리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청구중·고는 물론 대구를 대표하는 수성구 학원가와도 가깝다.

단지는 오는 8월 시행 예정인 ‘수도권 및 지방 광역시 아파트 분양권의 전매 금지 강화’전 분양되는 마지막 비규제 단지로 희소가치가 높아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대구의 새로운 중심으로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동대구역세권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더샵 아파트라는 점에서 벌써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최근 혁신적인 설계와 파격적 사업조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범어동 경남타운 재건축사업 등으로 대구에서의 브랜드 명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328-1번지(대구지하철 동대구역 2번 출구 또는 신세계백화점 인근)에 위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