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소셜벤처 지원사업’ 참여팀 공모
상태바
LH, ‘소셜벤처 지원사업’ 참여팀 공모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5.25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art up, Scale up 2개 분야 총 35팀 선정...자금, 교육, 후속지원 등 전방위 지원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다음달(6월) 8일까지 ‘2020년 LH 소셜벤처 지원사업’ 참여팀을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자립, 일자리 창출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셜벤처와 지속가능한 파트너십을 맺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으로, LH는 지난 5년간 96개 소셜벤처를 발굴해 지원했다.

올해는 창업지원 분야(Start-up) 20팀성장지원 분야(Scale-up) 15팀 등 총 35팀을 선정한다.

창업지원 분야는 소셜벤처 사업 아이템이 있음에도 자금이나 전문 지식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 신규창업자(만19세~39세)가 대상이며, 최종 선정된 20팀에게는 1년차 1000만원 지원 및 승급심사를 거쳐 최대 2년간 4000만원의 창업지원 자금을 지원한다.

성장지원 분야는 도시재생, 주거복지 등 LH 업무와 관련된 소셜벤처 및 사회적 경제 조직의 공익적인 신규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올해는 대상을 확대해 총 15팀에게 1년간 최대 70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제공해 혁신적인 프로젝트 발굴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컨설팅·코칭·네트워킹 등 전문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원사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후속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LH와 소셜벤처가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응모를 원하는 팀은 LH 소셜벤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응모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apply@lhsv.or.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팀은 7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