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닻 올려’
상태바
청도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닻 올려’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4.2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청도군과 협약체결..연내 기본구상 및 실시협약 등 사업추진 본격화
총 365억원 투입, 14만㎡ 규모 부지에 ’생활혁신센터‘ 및 공공임대주택 100가구 건립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경상북고 청도군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닻을 올리고 본젹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8일 경북 청도군청에서 청도군과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지난해 하반기에 선정된 ‘청도군 도시재생 뉴딜사업(건축개념도ㆍLH 제공)’의 원활한 추진 및 업무분담 사항을 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은 오는 2023년까지 청도읍 고수리 일대 14만㎡ 규모의 부지에 365억원 규모로 추진된다.

LH와 청도군은 해당 사업부지에 행정·복지 기능이 집약된 지역민 공용시설인 ’생활혁신센터‘ 및 공공임대주택 100가구를 건설할 예정이다. 생활혁신센터에는 청도읍사무소, 어울림센터, 영상미디어센터, 가족센터, 건강증진센터, 지하주차장 등이 들어선다.

이 협약에 따라 LH는 △건설업무 총괄 △공공임대 사업비 분담 △공공임대 운영·관리 등의 역할을, 청도군은 △사업부지 무상제공 △행정지원 △공공시설물 등 운영·관리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키로 합의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연내 기본구상 및 실시협약 추진으로 이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할 방침이다.

LH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쇠퇴한 지방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어 경쟁력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