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코오롱글로벌의 철학 “고품격 아파트를 짓겠다”
상태바
[기획]코오롱글로벌의 철학 “고품격 아파트를 짓겠다”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3.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공간 가치 담은 프리미엄 주거공간 ‘하늘채’ 아파트 공급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코오롱글로벌(주) 주택브랜드 ‘하늘채’는 ‘하늘’과 주거공간을 뜻하는 ‘채’의 합성어로 차별화된 기술로 건강하고 편안한 고품격 아파트를 짓겠다는 코오롱글로벌의 철학을 담고 있다. 하늘채 로고에는 고객들의 건강한 삶(WELLNESS)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CUSTOMIZING)을 창출하는 프리미엄 아파트로서의 비전을 담고 있다.

하늘채 브랜드의 기본 방향은 STRONG & SIMPLE이다. 단순한 스퀘어형 마크에 하늘채로고를 볼드체로 표현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심플한 스퀘어형 마크는 하늘채의 창의적 공간의 시작을 의미한다. 유니크하고 모던한 하늘채의 로고 타이포는 스마트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하늘채 고객가치의 표현이다.

브랜드 컬러인 다크한 블루(Blue)는 건강함을 추구하는 하늘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공간의 가치를 보다 진중하고 강하게 담아낼 수 있는 고급화 전략을 염두에 둔 선택이다.

◇5년 연속 연간 신규수주 2조원 이상 달성 = 코오롱글로벌은 한발 앞선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2000년 하늘채 브랜드 론칭을 비롯, 국내에서 호텔형 아파트의 효시가 된 분당 트리폴리스, 린든그로브, 더프라우, 파크폴리스 등 소비자 세분화를 통한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공하고 있다. 코오롱하늘채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살기좋은 아파트로 거듭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하늘채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서울과 수도권, 지방 광역시를 중심으로 활발한 주택공급과 수주 활동을 벌이고 있다. 코오롱하늘채의 브랜드 가치와 품질을 인정받아 코오롱글로벌은 2015년부터 5년 연속 연간 신규 수주 2조원 이상을 달성해 왔다. 지난해 신규 수주액은 2조6200억원이었으며 누적 수주잔고는 8조3500억원이다.

코오롱글로벌은 고객들의 자산가치와 만족도를 높이고, 이목이 집중되는 곳에서 코오롱하늘채 공급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울, 수원, 안양 등 수도권 주요 도시에서 신규 공급을 준비 중이며, 지방에서도 부산과 대전, 나주, 울산 등 광역시를 중심으로 분양을 이어나가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서울, 수도권, 지방 광역시 등에서 8000여 세대 분양 계획 = 올해 서울을 비롯해 수원, 안양, 부산, 대전 등 서울 및 수도권, 지방 광역시에서 8000여 세대의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에는 4월 부산 진구 초읍동에서 약 756세대의 하늘채 아파트 분양을 시작으로 5월에는 나주시 금천면 나주 빛가람 지역주택조합 프로젝트 1480세대, 6월에는 울산시 남구 대현동 대전시 동구 대성동에서 각각 848세대와 964세대의 하늘채 아파트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어 하반기에는 서울시 광진구 자양아파트 재건축을 시작으로 안양시 호계동 안양 덕현 재개발, 수원시 세류동 권선6구역 재개발, 대전시 중구 선화동, 부산시 동래구 사직동 등지에서 약 4000여 세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하늘채 아파트는 현대 소비자들의 가족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고객 편의를 높인 '칸칸 수납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칸칸 수납시스템’은 소비자, 가구업체와 함께 팀을 이뤄 개발한 새 아파트 평면으로 거실, 욕실, 주방 등 공간별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예를 들어 거실벽을 움직여 침실이나 영화관처럼 사용하고, 자녀방의 가구를 퍼즐 조각처럼 조합해 변화를 줄 수 있다.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해 욕실과 세탁실, 건조실을 하나의 동선으로 연결하는 등 고객들의 동선을 분석해 편의성을 높이고 숨어있는 자투리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코오롱글로벌은 자체 개발한 홈 IoT 전용 모바일 앱을 입주민들과 협의해 하늘채 아파트에 적용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의 홈 IoT전용 모바일 앱은 단순 제어,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의 생활패턴을 분석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활동을 감지해 기상, 외출, 귀가, 취침, 휴가 등 생활모드를 기본으로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사용자 모드, 자동실행 모드, 보안모드, 안심모드 등의 기능이 있다. 날씨, 교통, 건강, 에너지, 보안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다양한 가치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