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그룹코리아, ‘어스아워 2020’ 캠페인 참여
상태바
볼보그룹코리아, ‘어스아워 2020’ 캠페인 참여
  • 이운주 기자
  • 승인 2020.03.3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자연기금 진행..‘지구를 위한 시간’ 적극 동참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볼보그룹코리아가 세계자연기금(WWF)이 전개하는 ‘어스아워 2020 지구를 위한 시간’ 캠페인에 참여했다.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은 WWF가 지난 2007년부터 전세계 정부기관, 랜드마크, 주요기업 그리고 시민들과 함께 참여하고 있는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으로, 1년에 1번 1시간이라도 자연의 소중함과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하자는 취지로 시작되어 현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민 환경 운동으로 자리잡기도 했다.

이 캠페인은 매년 3월 마지막 토요일에 각 지역의 현지 시각 기준으로 전 세계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올해 국내에서는 3월 28일 토요일 밤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소등이 진행되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서울에 위치한 볼보빌딩과 경상남도 창원의 생산공장 등 국내 전 사업장이 지구를 위한 생명의 빛을 켜는 어스아워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자 전사를 소등했다고 밝혔다.

또한 임직원과 가족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WWW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를 약속한 임직원 대상으로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고 어스아워에 동참한 인증사진을 남긴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친환경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양성모 볼보그룹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더 나은 세상 만들기’라는 비전 아래 모범적인 기업 시민으로서 기후변화에 대한 책임감 있는 자세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모색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볼보건설기계 그룹은 지난 2012년부터 WWF가 추진하는 기후변화대응 프로그램에 가입해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