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코로나19 ‘철통방어’..조합원 불편 최소화
상태바
전문건설공제조합, 코로나19 ‘철통방어’..조합원 불편 최소화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2.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대응 방안 마련, 방역 관리, 운영위 서면의결, 3월 총회 시나리오별 대응책 마련 등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유대운, 이하 전문조합)이 코로나19에 철저하게 대응해 조합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방어책을 마련, 시행한다.

전문조합은 올해부터 주요 보증상품을 금액에 관계없이 모두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도록 한 바 있어 보증서 발급 업무처리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보증한도 부족으로 인한 추가 출자업무 및 담보 관련 업무 등 예외적인 경우에는 지점 방문이 필요할 수도 있다.

이에 전문조합은 사전에 소속 지점으로 문의 시 조합원의 이동 및 방문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공제상품 가입 및 발급 절차도 모두 인터넷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혹여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에 대한 위기 대응 방안도 마련했다. 지점 폐쇄상황 발생 시 인터넷 업무는 영업지원팀에서 처리하고 필수 방문업무는 인근 지점에서 처리할 방침이다. 2개 지점 이상이 폐쇄되는 상황에서는 지역별 거점지점을 운영해 업무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전문조합은 본부 회관 및 전국 소재 회관 방역 관리에도 더욱 힘쓸 전망이다. 회관 건물 출입 시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하도록 조치하는 한편, 입주사들에도 적극적인 방역활동 협조를 요청했다.

공용 공간에 대한 방역 작업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감염 위험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사무실 및 출입문 손잡이, 승강기 버튼 등 신체 접촉 부위에 대해서는 집중 소독을 이어간다. 일부 회관은 일시적으로 대관업무를 중단해 외부인의 출입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전문조합은 회의 등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면서도 주요 경영일정에는 차질이 없도록 대안 마련에 힘쓰고 있다.

운영위원회도 서면의결로 대체해 진행할 계획이다. 전문조합은 정부 시책에 적극 협조해 회의 방식을 적법한 절차로 변경해 운영하는 한편, 3월 총회 일정도 이번 사태의 추이에 따라 시나리오별로 대응책을 마련,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기술교육원도 2020년도 건설기능인력 양성과정 입학식 일정을 3월 9일로 연기하는 한편, 3월로 예정되어 있던 광주, 창원지역 교육도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 또 보도블럭 전문교육 및 가로수 가치치기 교육도 취소했다.

전문조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사항에 철저히 대응해나가는 동시에 조합원의 조합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나리오별 대응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