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산업, 1월 사망사고 발생 건설사 명단 올라
상태바
호반산업, 1월 사망사고 발생 건설사 명단 올라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2.2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호반산업, 씨제이대한통운, 대보건설이 올 1월 사망사고 발생 건설사 명단에 올랐다.

국토교통부는 시공능력평가 상위 100위 건설사 중에서 지난 1월 한 달 동안 사망사고가 발생한 회사의 명단을 이같이 공개했다.

호반산업 은 지난달 21일 ‘인천검단 AB15-2블럭 호반베르디움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근로자 1명이 숨지면서 지난해 9월 25일 발생한 ‘반포천 유역 분리터널 건설공사’ 현장 사망사고(1명 사망)에 이어 또다시 사고사망자가 발생했다.

이밖에 씨제이대한통운, 대보건설의 현장에서도 각각 1명의 사고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이 기간동안 시공능력평가 상위 100위 중 3개 회사에서 3명의 사고사망자가 발생했다.

한편, 국토부는 지난해 7월부터 사망사고 발생 대형 건설사를 대상으로 특별·불시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특별점검은 지난 1월 한 달 동안 사망사고가 발생한 호반산업, 씨제이대한통운, 대보건설을 대상으로 오는 3월까지 집중점검을 실시한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사망사고가 발생한 기업을 집중점검하는 ‘징벌적 현장점검’을 꾸준히 실시해 업계가 선제적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