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2019 우수 디자인상’ 6관왕 수상 영예
상태바
현대건설, ‘2019 우수 디자인상’ 6관왕 수상 영예
  • 이운주 기자
  • 승인 2020.01.3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에이치 아너힐즈 ‘헤리티지 가든 연하원’ 외 5건 우수 디자인 선정
힐스테이트 호매실‘중앙광장’/제공=현대건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현대건설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인 ‘2019 우수 디자인상’에서 총 6개의 상을 동시에 받았다.

현대건설은 디에이치 아너힐즈의 ‘헤리티지 가든 연하원’ 비롯해 힐스테이트 호매실의 ‘중앙광장’, 힐스테이트 동탄의 ‘물놀이터’와 ‘숲 소풍길’ 등 총 6개 작품으로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

현대건설의 고급 주택 브랜드 디에이치 아너힐즈의 ‘헤리티지 가든 연하원’은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의 중앙 정원을 인근 대모산의 자연 그대로 재현한 정원이다. 길게 뻗은 서어나무 숲 아래에 세밀하게 다듬은 마운딩(조경용 얕은 구릉지)과 자연석, 각종 식물 소재를 배치하고 미스트 노즐(안개 분사구)을 설치하여 새벽 안개가 핀 산자락의 분위기가 드러나도록 조성한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얻었다.

힐스테이트 호매실의 ‘중앙광장’ 역시 큰 주목을 받았다. 아파트 단지 내에 축구장 규모의 대형 중심마당을 조성하고 미술장식품과 조형성이 강화된 시설물을 설치하여 경관을 예술적으로 연출했다는 평가다. 쾌적하게 열린 잔디광장 주변으로 생태 계류 및 고급 휴게공간을 배치하여 입주민의 이용 편의를 높였다는 점도 두드러졌다.

디에이치 아너힐즈 헤리티지가든 연하원/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놀이터 역시 다수의 작품이 우수디자인에 선정되었는데, 특히 힐스테이트 동탄의 ‘물놀이터’와 ‘숲 소풍길’ 은 아이들의 이용성을 창의적으로 확장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힐스테이트 서울숲 리버파크의 ‘색연필로 만든 미술관’, 힐스테이트 녹양역의 ‘퍼니짐 조합놀이대’ 등 이색적인 놀이터가 우수 디자인 마크를 받았다.

현대건설은 지난해에도 힐스테이트 운정 현장의 ‘노리노라 놀이터’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및 ‘투영의 풍경 정원’으로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하는 등 9년간 총 18회의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5관왕에 이어 올해는 6관왕에 올라 현대건설의 독보적인 디자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한편 현대건설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인 미국의 IDEA 및 조경 분야 최고 권위의 세계조경가협회(IFLA)상을 수상하는 등, 시공뿐 아니라 디자인 분야에서도 글로벌 건설사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물놀이터'/제공=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숲 소풍길’/제공=현대건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