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국토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공모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1.2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신청 이달 23일부터 3월 6일까지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국토교통부는 노후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한 ‘2020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신청은 이달 23일부터 3월 6일까지이며, 국토교통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관련내용을 작성한 후 LH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 공모에서는 도시재생뉴딜 등 기존 추진 중인 사업지 내 노후 공공건축물 및 철도역사 등 노후 SOC 시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관련사업 간 시너지효과를 유도할 계획이다.

지원 사업대상은 ‘노후건축물 현황평가’ 및 ‘설계컨설팅’로 구분, 총 25개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노후건축물 현황평가’는 15곳 내외로, 전문가 그룹이 현장 점검, 사용자 면담 등을 통해 건축물의 에너지성능, 실내 환경, 안전요소 등을 측정·분석해 건물별 맞춤형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사업이다.

그리고 ‘설계컨설팅’은 10곳 내외로 노후건축물 현황평가 결과에 따라 성능개선안 제시, 사업비 산출 등을 포함하여 최적의 성능개선 방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공공기관 관계자 등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2회(수도권, 중부권)에 걸쳐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다음달(2월) 13일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와 20일 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개최된다.

김상문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국가 차원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서는 신축 건축물 외에도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개선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활성화가 중요하다”며 “우선 공공분야에서 선도적 모범사례 및 지침(가이드라인)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기존건축물의 에너지성능개선사업이 민간시장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할 것”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