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박영수 호’, ‘2019대학생 안전혁신발굴단’ 활동 아듀
상태바
시설안전공단 ‘박영수 호’, ‘2019대학생 안전혁신발굴단’ 활동 아듀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12.3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굳건한 안전포용망 확대할 것”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국민이 참여하고 디자인하는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굳건한 안전포용망을 확대할 것입니다.” - 박영수 공단 이사장.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 이하 공단)이 지난해부터 시민단체 ‘행정개혁시민연합’과 공동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안전혁신발굴단 2기’ 프로그램이 혁신제안대회를 끝으로 2019년 일정이 마무리됐다.

지난 23일 공단 일산청사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팔당취수장, 홍제천고가교 등 대형시설물 안전현장체험, 찾아가는 현장멘토링으로 학습된 2기 대학생 31명이 참여하여 총 5개 그룹으로 각자의 혁신제안을 발표했다.

부단한 노력과 비용 투입으로도 줄지 않고 있는 작업장 추락사고 예방을 위한 ‘산업용 에어백 조끼’와 관련된 1조 그룹발표를 시작으로 시설물 안전관련 어플리케이션 개발, 안전관련 적극행정 도입, 성수대교 붕괴 추모, 재난약자 맞춤형 안전환경 구축 등 국민안전 및 생활과 밀접한 혁신과제 5건이 차례로 발표됐다.

공단은 시민참여혁신단, 시민단체와 합동으로 현장평가를 실시하여 혁신성과상, 혁신기여상을 수여해 그 동안의 혁신노력을 격려했다.

이날 공단은 내부에서 자체 운영중인 ‘혁신연구동아리’ 공동연구를 통해 제작된 시설안전 데이터 기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제품을 참석자들에게 공유하고 개선방향을 물었다.

또한 공단의 중점추진과제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19년도 활동에 대한 개선점을 발굴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서영복 행정개혁시민연합 대표는 “공단과 협의해 안전혁신발굴단 운영을 개선함으로써 국민안전 투명성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