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 등 5개사, ‘LH 배선기구·조절기류 디자인공모’ 당선
상태바
코맥스 등 5개사, ‘LH 배선기구·조절기류 디자인공모’ 당선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9.11.2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1등 당선작 등 3개 입상작품 선정...의왕초평 A-3블록 적용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주)코맥스 등 5개사가 'LH 제1회 배선기구 및 조절기류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9월 그간 공종별로 설치됐던 배선기구 및 조절기류 제품의 디자인을 LH형 디자인으로 종합해 신규 개발하는 한편, 중소 자재업체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월패드, 배선기구(콘센트, 스위치), 온도 및 환기조절기 등 세대 내 기계·전기·정보통신 제품 총 11종을 대상으로 디자인을 공모했다.

심사는 고객자문단 86명의 1차 온라인 선호도 평가와 전문가들의 2차 기술능력 평가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당선작 1개, 우수작 1개, 장려작 1개 등 총 3개 업체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당선작에 선정된 ㈜코맥스 등 5개 업체의 작품은 우수한 디자인과 함께 월패드·네트워크스위치·온도 및 환기 조절기 등 별도의 제품 세 가지에 디자인된 틀을 끼우면 하나의 제품처럼 보이도록 해 창의성이 돋보인 제품이다.

당선업체는 LH와 구매계약을 체결해 의왕초평 A-3블록(981세대)에 납품하게 되며, LH는 전시 및 매뉴얼 제작 등을 통해 당선작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밖에 우수작, 장려작 수상업체에는 각각 3000만원,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 “첫 시행된 배선기구·조절기류 디자인 공모의 당선제품이 설치되면 LH 주택은 더욱 우수한 디자인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끊임없는 혁신적인 시도로 LH 주택의 디자인과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