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원, ‘건축정보 모바일서비스 콘텐츠 개발’ 공모전
상태바
감정원, ‘건축정보 모바일서비스 콘텐츠 개발’ 공모전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9.11.1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감정원은 이달 11일부터 다음달(12월) 6일꺼지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건축정보 모바일서비스 콘텐츠 개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 건축정보 모바일서비스 마포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에게 보다 편리하고 유익한 모바일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한국감정원의 건축·부동산정보를 활용해 ‘건축정보 모바일서비스’에 제공할 수 있거나, 4차 산업혁명 기술(AR 등) 등을 융합해 건축물의 안전과 국민의 편의를 증진 시킬 수 있는 프로토타입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까지 폭넓게 참여가 가능하다.

총상금은 1000만원 규모로 대상 1팀 500만원(국토교통부 장관상), 최우수상 1팀 300만원(이하 한국감정원 원장상), 우수상 각 100만원 및 장려상 3팀에게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 한국감정원 건축 관련 분야 입사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일정기간 창업지원센터(작업공간)를 제공하는 특전도 제공한다.

건축·부동산·ICT·프롭테크 등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이메일(greentogether@kab.co.kr)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는 내년 1월 3일까지 공모안과 최종 결과물을 제출해야 하며,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심사 등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 “공모전을 통해 공공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데이터가 국민의 눈높이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로 이어져 궁극적으로 국민의 편의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