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개발
상태바
롯데건설,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개발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11.1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한국여성건축가협회와 공동연구 수행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롯데건설은 올해 3월부터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는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롯데캐슬을 위한 것으로, 최근 어린 자녀를 둔 30~40대의 주택 구입 참여도가 증가하는 것과 롯데그룹의 다양한 친육아 정책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

이 연구는 총 2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는 기초 조사와 방향성을 설정하는 단계로, (사)한국여성건축가협회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완료한 상태다. 현재는 2단계인 구체적인 공간 및 상품개발을 위해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와 연구를 진행 중이다.

심포지엄 참석자들 단체사진/제공=롯데건설
심포지엄 참석자들 단체사진/제공=롯데건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달 18일, 한국여성건축가협회가 주관한 심포지엄에서 진행 중인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를 발표했다. 심포지엄의 주제는 ‘스마트한 감성의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공간 재정의-거주공간을 중심으로’이며, 롯데건설은 ‘스마트한 감성의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 심포지엄은 롯데건설을 비롯해 승효상 국가건축정책위원장, 김갑성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 및 포스코경영연구원 산업연구센터, SK텔레콤 등이 참석했다.

홍효정 롯데건설 책임(디자인연구소)은 “이번 연구는 아이의 연령과 보육자를 세분화한 개별 니즈 조사를 통해 공동주택 전체의 개발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이 차별화된 포인트”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개발의 1,2단계의 연구결과를 발전시켜 실제 분양 단지들에 적용해 롯데캐슬이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주거 브랜드로써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