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 건설기술관리협회 회장 “건설산업 발전위해 미래비전 제시할 것”
상태바
김정호 건설기술관리협회 회장 “건설산업 발전위해 미래비전 제시할 것”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9.11.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건설기술관리의 날’ 행사서 강조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김정호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회장은 4일 ‘2019 건설기술관리의 날’ 기념사를 통해 “협회는 지난 26년을 밑거름 삼아 건설 산업의 발전을 위해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는데 앞장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는 이날 창립 26주년을 맞아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에서 ‘2019 건설기술관리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선호 국토교통부 차관 비롯해 임종성ㆍ송석준ㆍ김현아 국회의원과 함께 유관기관·시민단체·회원사 대표 및 건설기술인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또한,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와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 오고 있는 상관소 중국교통건설감리협회 이사장과 하시바 카츠지 일본국제건설기술협회 이사장의 축사가 영상을 통해 전해졌다.

김정호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회장은 기념사에서 “건설 산업은 치열한 국제 수주 경쟁, 국내 투자 감소 등 대내외의 위기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도전의 시기를 동시에 겪고 있다”며 “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기술력 제고를 통해 PMC 등 고부가가치 사업 분야로 업역을 확대하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BIM 등의 신기술을 산업 전반에 접목해 신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정부 포상과 창의적 설계 및 체계적 현장관리를 통해 안정성 확보․품질관리 향상 등에 공헌한 건설기술인에게 주어지는 ‘건설기술 대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되었으며, 기념식에 앞서 신태균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석좌교수(교육개발연구원장)의 특별 초청 강연이 진행됐다.

[주요 포상 수상자 명단]

■ 대통령 표창 : 심학인 ㈜다산컨설턴트 전무이사
■ 국무총리 표창 : 김승호 ㈜토펙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부사장
■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 최태화 ㈜수성엔지니어링 부사장, 박희경,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전무, 지강복 한국지역난방기술㈜ 수석, 정규호 ㈜영화키스톤건축사사무소 부사장, 유기상 ㈜동일기술공사 전무, 남궁선 ㈜무영씨엠건축사사무소 부사장, 박진수 ㈜삼보기술단 상무, 임용묵 ㈜신화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이사, 안태구 ㈜유신 전무, 강현중 ㈜대흥종합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