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 입주단체 총 18팀 선정
상태바
LH,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 입주단체 총 18팀 선정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9.10.1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창업LAB 사무공간 무상제공, 창업지원으로 지역 재도약 시동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역주민들의 취·창업 문화공간인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투시도ㆍLH 제공)’의 '창업LAB' 입주단체 모집공모를 통해 총 18개의 입주단체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통영 폐조선소 재생사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은 실직자·지역주민·청년의 재취업 및 신규 창업을 위한 공공창업지원공간으로, 오는 12월 개소를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LH는 플랫폼 개소를 앞두고 창업 입주사무실인 '창업LAB'에 입주할 단체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2개월간 전국의 예비 창업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50개 팀이 지원했으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문화예술 분야 7팀, 관광여행 분야 7팀, 기타 분야 4팀 등 최종 18개 팀이 선정됐다.

선정된 입주단체는 계약일로부터 1년간 관리비를 제외하고 사무실 등 입주공간을 무상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외에도 집중 창업 멘토링과 업종별 특화교육, 개인·기업간 네트워킹 구축 및 홍보 등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매월 정기보고를 통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받게 된다.

입주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이지만 사업성과 평가 및 연장 심의를 거쳐 1회(1년) 연장할 수 있다.

한편 LH는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의 창업카페 및 판매형 점포에 대해서도 입주자 모집 공모를 진행 중이다. 현재 접수가 마감돼 10월 중 입주자를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업체는 2년간 입주보증금과 관리비를 제외하고 공간 및 기자재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