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창립 10주년 기념 ‘도시투어 프로그램’ 개최
상태바
LH, 창립 10주년 기념 ‘도시투어 프로그램’ 개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9.10.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5일까지 신청 접수, 대학생‧신혼부부 등 총 400명 대상 8회 진행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수도권과 세종시 사업지구를 대상으로 ‘도시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기한은 오는 25일까지이다.

이번 도시투어 프로그램은 3기신도시, 주거복지로드맵 등 정부정책의 핵심 수요층인 대학생, 신혼부부 및 LH 협력사를 대상으로 회차당 50명씩 총 400명 규모로 시행된다.

대상지는 수도권 남부(판교, 동탄)‧서부(김포한강, 청라) 및 세종시이다. 주요 투어내용은 △사업지구 설명(홍보관, 전망대) △지구별 주거‧환경‧교통요소 투어(도시공원, 랜드마크 등) △토크콘서트(도시관련 특강 및 사업지구별 QnA) 등이다.

특히, 구자훈 한양대(도시공학과) 교수, 김찬호 중앙대(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교수, 이제선 연세대(도시공학과) 교수, 심교언 건국대(부동산학과) 교수가 특강 강사로 참석해 도시조성과 관련한 참석자들의 이해증진 및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LH는 이번 도시투어 프로그램을 통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사업추진에 활용해 3기신도시의 지향점인 ‘신혼부부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와 ‘대학생이 졸업 후에도 편히 일할 수 있는 자족도시’를 충실하게 구현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에는 본 과정을 도시개발, 도시재생, 주거복지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다루는 테마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국민들의 정책참여 통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