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무디스로부터 투자적격 ‘Baa2등급’ 받아
상태바
대림산업, 무디스로부터 투자적격 ‘Baa2등급’ 받아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07.1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국제 신용등급 보유..다각화 사업구조와 안정적 수익성 인정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대림산업은 국제 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Moody’s)로부터 ‘Baa2 등급’을, 등급전망은 ‘안정적(Stable)’ 평가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대림산업은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국제 신용등급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향후 해외 수주 및 국제 금융시장에서 격상된 지위를 얻게 될 전망이다.

대림산업이 획득한 ‘Baa2 등급’은 투자적격(Baa3이상)에 해당되며 국내에서는 에쓰오일, SK하이닉스 등과 동일한 등급이다. 포스코, 현대자동차는 이보다 한 단계 높은 Baa1으로 평가 받고 있다. 무디스의 신용등급은 총 21개 등급으로 Baa2 등급은 이중 9번째에 해당된다.

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 폴리부텐 공장/제공=대림산업
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 폴리부텐 공장/제공=대림산업

무디스는 “(대림산업은)한국 건설산업 내 우월적 지위와 석유화학사업 영위를 통한 차별화 된 포트폴리오로 견고한 수익성과 재무적 유연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러한 강점은 경기 변동성에 대한 강력한 완충재”라고 평가 요지를 전했다.

한편 대림산업은 이미 국내 신용등급도 나이스신용평가를 통해 AA-로 올라간 바 있다. 이 역시 국내 건설사 중 최고 등급이며 최근 수년 간의 체질 개선 노력과 경쟁력 강화의 성과를 인정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해외 수주 경쟁력 제고와 국내외 자본시장 신인도 상향을 위해 신용평가를 추진하게 됐다”며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수익성과 안정적 재무구조를 통해 글로벌 디벨로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