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동반성장 정책 눈에 띄네!
상태바
대림산업, 동반성장 정책 눈에 띄네!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07.0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동반성장위원회 모두 최고 등급 받아
▲ 대림산업은 동반성장을 실천하기 위해서 올해 초 안전체험학교를 개관하고 협력업체 직원들과 함께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제공=대림산업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협력회사와 우리의 아이디어를 공유해 새로운 가치와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상생에 대한 대림의 철학이다.” - 박상신 대림산업 대표

대림의 동반성장 정책과 활동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대림산업은 지난 27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건설업자 간 상호협력 평가’에서 최상위 업체로 선정됐다.

또 같은 날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림산업은 올해 최초로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받게 되었다. 지난해 ‘보통’ 등급을 받았지만 올해는 평가 기업 중 유일하게 3단계 상승했다.

대림산업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배포하는 표준하도급계약서를 100% 적용하는 등 공정거래문화정착을 위한 노력을 강화했다.

아울러, 중소기업 협력회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각각 50대 50 비율로 합산해 산정한 뒤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5개 등급으로 구분해 공표된다. 평가 결과 공표 대상 189개 대기업 중 '최우수' 등급은 31개사에 불과하다.

대림은 협력회사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업계 최고 수준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림산업의 동반성장 정책은 ‘협력회사의 성장이 곧 대림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단편적 지원이 아닌 장기적 관점의 협력회사 체질강화를 도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