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公, 공공기관 상생․협력 청소년 안전플러스 ‘박차’
상태바
시설안전公, 공공기관 상생․협력 청소년 안전플러스 ‘박차’
  • 오세원
  • 승인 2019.06.13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시설안전공단(이하 공단)은 지난해 공공기관 협력사례로 최초 추진했던 청소년 안전플러스(시설물점검+교육+컨설팅)를 2단계로 확대해 전국 거점 청소년수련원(평창, 천안, 고흥) 내 운영중인 모험시설을 대상으로 추진했다.

이번 점검은 4월에서 6월에 걸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청소년우주센터 등 국내 주요 3개 청소년수련원 내 설치된 모험활동 시설물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토를 실시했으며, 시설 운영진과 동행해주요 손상원인, 보수 및 보강에 대한 유지관리 전략도 공유했다.

또한 교육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실시된 청소년 특별강연에서는 공단이 기획한 ‘청소년 안전플러스 프로그램’에 따라 수련시설 입소 학생 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4회에 걸쳐 약 1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12일 실시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전남 고흥 소재) 시설물 점검에서는 4차 혁신산업기술인 드론(무인체)을 시범적으로 시연해 안전사각지대까지 현장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했다. 향후에는 차세대 첨단 장비 및 유지관리기술을 적극 도입해 시설물 점검 및 진단에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박영수 이사장은 “공공기관 상생 및 협력에 의한 사회적 가치 실현은 최근 정부정책과 연계되는 공공기관의 주요 안전서비스 중 하나이며, 국가 유일 시설물 안전전문기관으로 특화되어 있는 공단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청소년 안전문화 선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