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 혁신상에 ‘장유정 감독’ 수상
상태바
포니정 혁신상에 ‘장유정 감독’ 수상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05.3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포니정재단은 제13회 ‘포니정 혁신상’ 수상자로 장유정 영화감독 · 뮤지컬 연출가를 선정하고, 지난 30일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 위치한 포니정홀에서 시상식했다.

이날 시상식은 수상자로 선정된 장유정 감독을 비롯해 포니정재단 김철수 이사장, 재단 설립자인 정몽규 HDC 회장을 포함한 재단 이사진과 문화예술계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장유정 감독은 뮤지컬 <김종욱 찾기>, <오! 당신이 잠든 사이>, <형제는 용감했다>, <그날들> 등 국내 공연계의 상징적인 작품 다수를 작·연출해 영국, 미국을 제외한 창작뮤지컬 흥행작 보유국으로 한국이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을 받는다.

▲ 포니정 혁신상 수상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정몽규 HDC 회장, 장유정 영화감독, 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부인 박영자 여사, 김철수 포니정재단 이사장/제공=HDC

특히 <김종욱 찾기>는 동명의 영화(공유, 임수정 주연, 2010년 개봉)로도 제작되어 112만 관객을 동원하며, 국내 창작뮤지컬 최초의 영화화로 작품성 있는 하나의 원작이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는 ‘원 소스 멀티 유즈’의 대표 사례가 됐다.

이어 장유정 감독의 <형제는 용감했다>를 각색한 영화 <부라더>(마동석, 이하늬 주연, 2017년 개봉)로 149만 명을 동원해 뮤지컬 영화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다양한 장르 경험으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연출을 맡아 ‘넥스트 웨이브(The Next Wave)’ 주제로 미래지향적 메시지를 한국의 전통에 녹여내어 전 세계에 감동을 전한 바 있다.

한편 ‘포니정 혁신상’은 현대자동차 설립자인 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애칭인 ‘PONY 鄭(포니정)’에서 이름을 따 지난 2006년 제정된 상으로,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우리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데 공헌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