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초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18E’ 출시
상태바
볼보건설기계, 초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18E’ 출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9.04.3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랙 폭 내에서 선회 작업이 가능한 초슬림 컴팩트형 디자인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초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18E<사진>’를 출시한다.

다음달(5월)부터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ECR18E는 지난해 유럽 시장에 론칭했으며, 한국 시장에 맞춰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하는 한국형 신모델이다.

신제품 ECR18E는 장비의 상부가 트랙 폭 내에서 선회 가능한 초슬림 컴팩트 디자인의 소선회 제품으로 도심지의 협소 공간 및 장애물이 많은 철거 현장,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 산림 조경과 농업 현장 등 폭 넓은 현장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폭 조절이 가능한 가변식 하부 트랙과 도저 블레이드 및 옵셋 붐 그리고 양방향 유압라인 등의 작업 장치가 표준 장착되어 더욱 차별화된 소선회 작업이 가능하다.

ECR18E는 저 배기 가스로 미세 먼지 걱정 없는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적용해 도심지 협소 작업 현장 및 엄격한 환경 기준이 적용된 제품이다.

이 밖에도 ECR18E에 적용된 로드 센싱 유압 시스템은 각 작업 장치 개별 작동 시 신속하고 정확한 유압을 공급해 복합 작업이나 굴삭 및 인양 작업 시에 필요한 안정적인 토출압을 제공한다.

또한 초소형 장비의 특성상 취약할 수 있는 운전자의 안전성에서도 완벽히 대응하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4점 지지 방식의 ROPS(낙하물 보호구조)ㆍTOPS(전복방지구조)ㆍFOPS(뒤집힘 방지구조) 안전 캐노피를 기본 적용했다.

프레드릭 루에쉬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사장은 “지난 3월 실시된 ECR18E 론칭 기념 전국 투어 행사에서 한국의 많은 고객들이 기존 소형 굴삭기와 차별화된 신제품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ECR18E는 기존 소형 굴삭기의 작업 범위를 획기적으로 넓힐 수 있는 가장 차별화된 신제품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 자신했다.

한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신제품 소형 굴삭기 ECR18E에 대한 전국적인 고객 시승 행사를 추가로 진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