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여명학교에 체육 특성화 수업 후원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여명학교에 체육 특성화 수업 후원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03.0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금 1800만원 후원…축구, 농구, 볼링 등 다양한 체육활동 지원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북한이탈 청소년 돕기를 계속 이어오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남산동에 위치한 북한이탈 청소년 대안학교 <여명학교>에서 재학생 체육 특성화 수업을 위한 후원금 18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학교는 북한이탈 청소년을 위해 지난 2004년 설립된 대안학교이다. 현재 90여명이 고등학교 과정을 이수중이다.

후원금은 북한이탈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에 초점을 맞춰 체육활동 장소 대여료 및 강사료로 사용할 계획이다.

▲ 현대엔지니어링 이상훈 CSR팀 팀장(사진 좌측에서 두 번째) 및 여명학교 이흥훈 교장(사진 좌측에서 네 번째) 등 관계자가 ‘북한이탈청소년 체육특성화 수업지원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현대엔지니어링 사내 야구 동호회 회장 김병식 과장(사진 좌측에서 첫 번째), 농구 동호회 회장 황우석 대리(사진 좌측에서 세 번째)도 참석했다./제공=현대엔지니어링

또한, 학생건강체력평가(PAPS) 측정을 통해 북한이탈 청소년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자신의 건강과 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도 북한이탈 청소년들의 조기 정착을 위한 멘토로 나선다. 농구, 축구, 야구 등 현대엔지니어링 사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체육 동호회 임직원들이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멘토로서 여명학교 재학생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함께 체육활동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북한이탈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하고 우수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여명학교에 지난 2013년 시작으로 2015년까지 장학금, 기숙사 운영비 등을 후원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