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말레이시아 정유 플랜트 계약 체결
상태바
대림산업, 말레이시아 정유 플랜트 계약 체결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02.2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림산업 유재호 본부장(좌측부터 네 번째)과 페트론 말레이시아 루빈 네포무세노 사장(좌측부터 다섯 번째)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계약을 체결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대림산업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대림산업은 페트론 말레이시아가 발주한 울사도(ULSADO) 정유공장 건설 계약을 22일 체결했다. 수주금액은 1억3200만 달러(한화 약 1460억원)다.

페트론 말레이시아는 필리핀 최대의 정유 회사인 페트론의 말레이시아 현지 자회사다.

계약식은 발주처에서 운영하는 포트딕슨 정유공장에서 진행됐으며, 유재호 플랜트사업본부장과 루빈 네포무세노 페트론 말레이시아 사장 및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 사업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남동쪽 60km에 위치한 포트딕슨 지역에 있는 기존 정유공장에 신규로 디젤 처리 시설을 건설하는 것이다.

▲ 대림산업 유재호 본부장(좌측부터 다섯 번째)과 페트론 말레이시아 루빈 네포무세노 사장(좌측부터 여섯 번째)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착공 첫 삽을 함께 뜨는 “Ground Breaking Ceremony”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제공=대림산업

이 공장에서는 하루에 3만5000배럴의 친환경 디젤 연료를 생산하게 된다. 지난해 8월 공장 설계에 돌입했으며, 오는 2020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대림산업이 설계부터 기자재 조달 및 시공까지 담당하는 일괄도급방식으로 사업을 수행한다.

대림산업은 페트론에서 발주한 동남아시아 역사상 최대 플랜트 프로젝트인 필리핀 RMP-2 정유공장을 2조원에 수주해 지난 2015년 성공적으로 준공했다.

대림산업은 이번 프로젝트를 포함해 페트론이 발주한 총 10개의 정유 및 석유화학플랜트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기술력과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 대림산업이 건설하는 울사도 공장의 말레이시아 포트 딕슨 지역 위치도/제공=대림산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