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올해 자동차 정책목표 ‘안전‧성장‧소비자 보호’
상태바
국토부, 올해 자동차 정책목표 ‘안전‧성장‧소비자 보호’
  • 이정우
  • 승인 2019.01.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업계 간담회서 자동차 교환‧환불제도 적극 참여 등 당부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국토교통부는 25일 자동차 제작사 간담회를 개최해 새해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업계와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국토부는 새해 자동차 정책 추진방향의 주요 항목을 ‘안전‧성장‧소비자 보호’로 삼고, ▲첨단자동차 상용화 ▲신산업 규제완화 및 투자 지원 ▲자동차 제작 및 운행안전 강화 ▲소비자 권익보호 및 사회 안전망 확충 등의 주요 과제를 설명했다.

특히, 작년 BMW 화재 등 이슈로 자동차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높아진 만큼,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자동차 제작과 결함의 신속한 시정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올해부터 시행된 자동차 교환‧환불제도에도 제작사들이 적극 참여해 제도가 조속히 정착되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 기업이 자율차 상용화‧수소경제 활성화 등 미래 성장동력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제를 획기적으로 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자리에서 손명수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은 “새로 도입된 교환‧환불 제도와 국회에서 논의 중인 리콜체계 혁신 등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자동차 안전 향상을 실제 체감할 수 있도록 민간과 정부가 함께 힘을 모으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자율차 특별법 제정 등 규제 혁신을 통해 완성차 업계가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