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용산역ㆍ공원 지하공간 개발사업’ 본격화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용산역ㆍ공원 지하공간 개발사업’ 본격화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8.12.2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산역전면 공원 지하공간 개발사업 투시도/제공=HDC현대산업개발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HDC현대산업개발과 용산구는 20일 용산역과 용산공원을 잇는 녹지축의 첫 획을 그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용산구는 이날 용산구청에서 <용산역전면 공원 지하공간 개발 사업>의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용산역 전면 한강로2가 365번지 일대 4000여 평의 공원조성 예정부지에 지하공간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BTO방식의 사업으로 추진된다.

지상에는 공원을 조성하고, 연면적 6800여 평의 지하 1,2층 공간에는 지하광장, 지하연결보도, 상업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월 용산구의 사업시행자 공모를 거쳐 지난 3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어 설계·시공·운영을 담당한다.

▲ 성장현 용산구청장과 HDC현대산업개발 김대철 사장이 용산역전면 공원 지하공간 개발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공원조성 예정부지에 민간의 자본과 아이디어를 활용해 전국 각지에서 용산역을 거치는 유입객, 인근 주거민, 오피스워커들을 연결하는 문화와 쇼핑의 중심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 사업으로 도시 공간의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 사업은 지상으로는 용산역과 향후 조성될 용산공원으로 연결될 녹지축인 파크웨이의 관문역할을 할 것이며, 지하로는 지하철, KTX와 지하광장이 어우러진 문화, 교통의 구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성장현 용산구청장, 유승재 도시관리국장, 김명규 도시계획팀장, HDC현대산업개발 김대철 사장, 박희윤 개발운영사업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