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규 원장 “함께 흙 쌓으면 함께 올라간다”
상태바
김학규 원장 “함께 흙 쌓으면 함께 올라간다”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8.12.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감정원, ‘일자리드림센터 B-Cube초량’ 개소식…무료개방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모두가 같이 구덩이를 파면 같이 매몰되고 모두가 함께 흙을 쌓으면 함께 올라간다.”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이 지난 4일 ‘일자리드림센터 B-Cube초량’ 개소식과 관련해 ”앞으로도 한국감정원은 기관이 가진 역량과 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관련 단체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창업생태계 조성을 통한 동반성장 기업육성 노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국감정원은 이날 부산광역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혁신성장 아이템의 창업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감정원 부산동부지사 3층에서 ‘일자리드림센터 B-Cube초량’ 개소식을 가졌다.

▲ 한국감정원 김양수 동남권본부장(왼쪽부터 세 번째) 및 관계자가 현판식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한국감정원

감정원은 부산시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부산동부지사사옥 3층 약200㎡의 공간을 5개의 스타트업기업을 위해 3년간 무상으로 제공하고, 업무에 필요한 복합기 등 사무용품과 필요시 관련 공공데이터를 제공한다.

감정원의 창업공간지원은 단순한 공간제공을 넘어서 창업지원전문기관(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시스템을 도입해 체계적인 기업성장을 지원,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지난해 12월 부산시 및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개방‧공유‧소통‧상생을 통한 창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 기관이 가진 핵심역량과 자원개방을 바탕으로 창업생태계조성과 민간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이번 일자리드림센터는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기 위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