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자금운용 기관평가에 사회적 가치 기여도 반영
상태바
LH, 자금운용 기관평가에 사회적 가치 기여도 반영
  • 오세원
  • 승인 2018.12.0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여도에 따라 추가한도 100%, 50%, 0% 차등 부여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회적 가치 활성화를 위해 공기업 최초로 자금운용 금융기관 평가에 사회적 가치 기여도를 반영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에 LH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자금운용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금융기관의 신용도, 유동성 등 주요 경영지표를 평가해 운용 대상기관을 선정하고, 예치한도를 차등 부여해 왔다.

그런데 최근 사회적 가치 실현이 공공기관의 주요 과제로 대두되면서, 공공기관의 자금을 운용하는 금융기관 또한 경제적 능력을 갖출 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 활성화에도 기여해야 한다는 인식 하에 이러한 평가방안이 마련됐다고 LH 측은 밝혔다.

새 평가방법은 은행연합회의 ‘사회공헌 활동보고서’를 바탕으로 금융기관의 사회적 가치 기여도를 평가하며, 지난 11월 제1금융권 11개 은행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되어 2018년 자금운용기준 조정에 반영됐다.

우선 각 은행을 기존 방법대로 평가해 기본 예치한도 1000억~3000억원을 부여한 후, 사회적 가치 기여도 평가에 따라 11개 은행을 3개 집단으로 나눈다. 상위 집단부터 기본 예치한도의 100%, 50%, 0%의 추가 한도를 차등 부여하게 된다.

LH는 금융기관의 일자리 창출 활동 역시 독려하기 위해 내년 중 일자리 창출 관련 평가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순길 LH 재무처 자금기획부장은 “사회적 가치 기여도를 반영한 평가방안이 금융업계의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