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퍼펙트 유틸리티 개발…가사노동 최적화
상태바
롯데건설, 퍼펙트 유틸리티 개발…가사노동 최적화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8.11.2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인 ‘상도역 롯데캐슬’에 첫 적용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롯데건설은 가사노동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퍼펙트 유틸리티’를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가사노동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다용도실이라는 뜻으로, 조리 이외의 모든 가사노동에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세탁물의 수집에서 손빨래, 세탁, 건조 및 다림질 후 분류까지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으며, 재활용품의 종류별 분리수거도 가능하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손빨래 및 분리수거 공간 ▲세탁기와 건조기의 설치공간 ▲건조 후 처리를 위한 다림질 및 수납공간 ▲다양한 물품수납이 가능한 공간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세탁물의 보관, 손빨래, 물품수납, 다림질, 건조, 분류작업 등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최적화된 설계로, 퍼펙트 유틸리티가 가사노동의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 공간은 출입구 2개를 만들어 세대 구성원 전체가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세탁물 수집과 취미용품 보관에 편리하도록 하는 복도 측 출입구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 작업 동선에 최적화되어 주방과 분리수거 사용에 편리하도록 하는 주방 측 출입구이다.

롯데건설 측은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인 상도역 롯데캐슬에 최초 적용 후 부산 가야3구역, 화성 반정 등의 단지에 반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