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국토교통 R&D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국토부, 국토교통 R&D 채용박람회 개최
  • 이정우
  • 승인 2018.11.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연, 건설기술연, LH, 철도공사 등 22개 기관 참여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국토·교통 분야의 구직 기회가 제공되는 ‘2018 국토교통 연구개발 좋은 일자리 박람회’가 이달 29일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열린다.

이 채용박람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며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과 정부출연 연구소와 R&D 전문기관, R&D 참여기업 등 총 22개 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구직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 ‘2018 국토교통 연구개발 좋은 일자리 박람회’ 참여기관 리스트/제공=국토교통부

채용박람회 참가자는 기관별로 운영하는 취업상담부스를 통해 취업희망 기업의 재직자와 1:1로 채용정보, 업무내용, 근무환경 등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고, 기관별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도 참석할 수 있다.

아울러, NCS전략 특강을 통해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의 기본개념과 적용사례를 습득할 수 있으며, 호감형 면접 이미지 연출을 위한 개인코칭과 이력서 사진촬영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스펙보다 자신의 능력으로 성공한 유명인사와 현장에서 소통할 수 있는 ‘알쓸취콘’과 실제 R&D 연구현장을 둘러보는 ‘대학생 R&D 진로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관심있는 구직자는 채용박람회 공식 사이트를 통해 행사일정, 세부 프로그램, 프로그램 사전신청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채용박람회와 함께, 지난 5월 발표한 국토교통일자리 로드맵 상의 다양한 창업‧취업 정보를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국토교통 일자리 포털도 새롭게 개설된다.

한편,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국토교통 R&D 채용박람회가 좋은 인재를 원하는 연구기관과 자신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를 이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