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하늘길 가까워진다
상태바
행복도시, 하늘길 가까워진다
  • 이정우
  • 승인 2018.10.1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공항공사 상호협력 위한 MOU체결…행복도시, 청주공항 연결 대중교통 노선 확대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왼쪽 이원재 청장)과 한국공항공사(오른쪽 김명운 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는 15일 청주공항에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공=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공항공사는 15일 청주공항에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사업과 공항도시권 형성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국가경쟁력 강화와 국민편익 증대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 협약서는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상호 보완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행복청은 그 간의 행복도시 조성 경험을 바탕으로 ▲공항 활성화 및 공항 주변지역 개발과 관련된 제언 ▲김포공항 혁신발전에 대한 지원 ▲청주공항과 행복도시의 연계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약속했다.

또한, 공항공사는 14개에 달하는 공항의 관리·운영의 주체로서 ▲행복도시와 청주공항 간 대중교통 활성화 협력 ▲행복도시 조성관련 국민참여·홍보활동 협조 ▲행복도시 조성 관련 공항인프라 이용 지원 등을 명시했다.

이 협약체결을 통해, 행복청이 추진 중인 광역도시계획 공동 수립과 공항공사가 추진 중인 광역공항도시 형성 등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원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와 공항도시권의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고 국토교통부, 광역교통협의회를 통해 광역철도, 광역BRT, 시외버스 등 청주공항 연결 대중교통 노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