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우 LH 사장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할 것”
상태바
박상우 LH 사장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할 것”
  • 오세원
  • 승인 2018.09.2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추진체계와 실현과제 총망라한 LH만의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 수립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은 19일 “LH의 긍극적인 목표인 국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충실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하고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일자리 창출, 사회적 약자지원, 공동체 활성화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LH는 주거복지, 도시재생뉴딜 등 공공투자 확대와 국민과 함께하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국민 모두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힘찬 여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LH는 지난 6월 열린 'LH 사회적 가치 비전 선포식'에서 국민의 신뢰를 얻는 것을 경영의 근본으로 삼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국민의 삶터와 일터를 행복이 가득한 공간으로 만들 것을 공표했다.

이런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 실현과제 등을 총망라한 LH만의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은 추진체계와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를 담았다.

우선, 사회적 가치 추진체계는 ‘사람과 세상을 이어가는 행복터전, with LH'의 사회적 가치 비전과 국민을 향한 LH의 마음(心)인 핵심가치 5行心, 그리고 이를 실현할 총 20개 전략과제, 74개 단위과제, 12개의 지역 맞춤형 과제로 구성됐다.

사회적 실현 과제는 시대와 국민을 향해 늘 변화하고 혁신하는 LH(언제나 初心), 안심하고 생활하는 행복삶터 조성(주거의 安心), 시장의 정의를 실현하고 약자를 배려(사회의 良心), 더불어 성장하는 상생의 중심(상생의 求心), 국민 및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소통의 眞心),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총 6개 분야로 구성됐다.

LH는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해 올해 하반기까지 사회적 가치 내재화 등 추진체계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