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배가스 정화 대기오염방지시설 기술 확보
상태바
롯데건설, 배가스 정화 대기오염방지시설 기술 확보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8.08.1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롯데건설은 13일 각종 공장에서 발생하는 배가스내 미세먼지와 수분을 제거하는 대기오염방지시설인 배가스 처리장치와 그 처리장치를 세척하는 필터세척 유닛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배가스 처리장치는 화공ㆍ산업플랜트 및 환경시설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 음식물 발효가스, 바이오 가스 등에 포함된 수분과 오염물질을 제거 하는 장치다.

이 기술은 롯데건설과 청류에프앤에스 및 동진씨앤지가 공동 개발했으며, 지난해 9월과 10월에 특허를 출원해 지난 6월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 배가스 처리장치와 세척유닛 설명/제공=롯데건설

배가스 처리장치는 기존 장치와는 달리 가스 내에 포함된 수분과 미세먼지를 동시에 제거해 기존 처리장치보다 효율이 높다. 또한, 기존 장치에 사용했던 약품을 투입할 필요가 없어 2차 오염에서 자유롭고, 필터 수명이 길고 연속 운전이 가능하다. 정비도 간편하다.

특히, 가스 중 수분을 제거해 배관 및 설비의 부식이 방지돼 유지관리비가 절감되고, 공장 굴뚝에서 배출되는 백연의 양을 현저히 줄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정부가 내년부터 미세먼지를 다량으로 배출하는 4개 업종을 대상으로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을 현재보다 2배이상 강화해 적용하는 만큼 배가스 처리장치가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