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균 이사장-유주현 회장 만나 “상생협력” 다짐
상태바
김상균 이사장-유주현 회장 만나 “상생협력” 다짐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8.07.1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시설공단, 대한건설협회와 간담회 개최…불공정 관행 개선에 ‘한목소리’
▲ 김상균 이사장(사진 아랫줄 왼쪽 3번째)과 유주현 대한건설협회장(사진 아랫줄 왼쪽 4번째)이 상생협력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제공=한국시설안전공단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공단) 이사장과 유주현 대한건설협회(이하 협회) 회장이 만나, 불공정 관행 개선에 ‘한목소리’를 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공단)은 건설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건설업계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대한건설협회와 지난 17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상균 이사장과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 52시간 근무에 따른 후속조치 이행, 토지보상·민원처리 등 발주처의 업무 부당 전가와 부당특약 등 계약과 관련된 갑질 근절 대책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유주현 회장은 “제값 받고 제대로 일하는 건설 환경 조성을 위해 철도공단이 앞장서 달라”며, “건설업계 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상균 이사장은 “불공정 관행 개선을 통해 상호 대등한 입장에서 신의성실의 원칙이 지켜지는 공정한 건설문화가 철도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