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우 LH 사장, “대학생ㆍ청년계층, 주거 및 취업 문제 해결에 최선 다할 것”
상태바
박상우 LH 사장, “대학생ㆍ청년계층, 주거 및 취업 문제 해결에 최선 다할 것”
  • 오세원
  • 승인 2018.07.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사업 추진…충북대학교와 실시협약 체결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은 13일 충북대학교와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대학 캠퍼스 내에 건설되는 충북대학교 행복주택사업을 계속 확대해 대학생과 청년계층의 주거 및 취업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은 학교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대학생 특화형 행복주택으로, LH와 충북대는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의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2016년 12월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사업 기본협약을 체결한 후 지난해 12월 합동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대학협력형 행복주택 건설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다.

이 협약으로 충북대학교는 개신캠퍼스 내 약 4000㎡ 규모의 부지를 LH에 제공하고, LH는 사업비 130억원을 들여 총 150호의 행복주택을 건설하고 30년간 운영하게 된다.

해당 부지에는 교육연구시설과 행복주택이 복합적으로 설치될 계획이다. 교육연구시설은 학생지원센터, 세미나실 등으로 대학생들의 학업지원으로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설치될 예정이다.

행복주택은 1인실(14㎡)와 2인실(26㎡, 셰어형) 두 개 유형으로 건설되며, 기숙사와 달리 세대별로 간단한 조리를 할 수 있는 취사시설이 설치되는 등 학생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설이 도입된다.

LH는 시공업체 선정 후 올해 11월 착공, 2020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입주 대상은 모두 대학생으로 충북대 및 인근지역 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