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레인보우 힐링타운·홍성 내포첨단산단 투자선도지구 지정
상태바
영동 레인보우 힐링타운·홍성 내포첨단산단 투자선도지구 지정
  • 이정우
  • 승인 2018.06.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용적률 완화·재정 지원 등 혜택
▲ 영동 레인보우 힐링타운 조감도/제공=국토교통부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국토교통부는 26일, <충북 영동 레인보우 힐링타운>과 <충남 홍성 내포 도시첨단산업단지>를 투자선도지구로 지정한다.

이들 두 개 사업은 지난 2016년 선정 사업으로, 선정 후 주민의견 수렴, 전문기관 검토, 관계기관 협의, 국토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된다.

충북 영동 레인보우 힐링타운은 과일, 와인 등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가족형 휴양·체험 관

▲ 홍성 내포첨단산단 조감도/제공=국토교통부

광지 조성 사업으로, 6차 산업 관광지 개발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동군은 “레인보우 힐링타운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며, “힐링타운을 지역 활력 창출의 기회이자 대한민국 농촌 활성화의 성공모델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충남 홍성 내포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 부품, 태양광 등 지역 전략산업 중심의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이를 통해 충남도청 이전으로 조성된 내포신도시를 지속 가능한 자족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홍성군은 “투자선도지구 지정으로 인한 규제특례와 특전에 힘입어 민간투자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내포신도시 성장과 지역 경제 발전의 견인차가 될 것”라고 밝혔다.

한편, 국토부는 “이번 투자선도지구 지정 사업이 지역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을 선도적으로 이끌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